과정 커리큘럼
Purchase to Pay Business Process
Overview
Purchase to Pay Business Process 과정은 조달 프로세스에 필요한 조직 레벨과 마스터 데이터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고, 구매-지급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요와 함께 재고 및 소모성 자재의 구매요청 생성, 생성된 구매요청을 구매 오더로 변환하는 프로세스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또한 지급-구매 프로세스 다음단계인 입고, 공급업체 송장 검증, 구매에 필요한 다양한 리포팅 기능 및 분석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 시나리오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각 비즈니스 프로세스 단계와 관련한 통합 지점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교육목적
- 구매-지급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조직 레벨과 마스터 데이터를 이해합니다.
- 재고자재 및 소모성 자재에 대한 구매 요청의 생성을 이해합니다.
- 구매 요청을 구매 오더로 전환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 구매 오더의 수정방법을 이해합니다.
- 입고 발생시 unrestricted use 및 Quality inspection으로 전기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 다양한 재고 유형들을 이해합니다.
- 이전 전기의 입력방법을 이해합니다.
- 공급업체의 송장 입력방법을 이해합니다.
- 공급업체 지급의 수동 전기 방법을 이해합니다.
- 구매에서 사용되는 보고 및 분석 도구를 이해합니다.
교육대상
SAP ERP의 구매-지급 프로세스 영역의 기초 이해가 필요한 모든 사람
교육내용
구매-지급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관련한 조직 레벨과 마스터 데이터를 학습하고, 자재 마스터 생성 및 공급업체 마스터 생성을 실습합니다. 그리고 구매요청, 구매오더 생성, 입고 및 이전 전기, 송장 검증, 수동 지급에 대한 사용 설명과 관련한 실습을 할 수 있습니다.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조직 레벨과 마스터 데이터 : 조직 레벨, 자재 마스터, 공급업체 마스터, 조건
- 구매 요청과 구매 오더 : 지급 비즈니스 프로세스에서의 구매, 구매 요청, 구매 오더, 메세지
- 입고와 이전 전기 : 입고 프로세스
- 송장 확인과 공급업체 지급
- 레포팅 : 구매에서의 레포팅 기능과 분석 기능, 물류정보 시스템(LIS, Logistics Information System 의 기본 구조와 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