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커리큘럼
Order to Cash Business Process
Overview
Order to Cash Business Process 과정은 SAP ERP에서 제공하는 주문-결제 프로세스를 설명하고, 관련 기능 및 특징을 소개하는 과정입니다. 신규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경우, 어떤 절차에 의해 업무 프로세스가 진행되고, SAP 내에서 관련 업무를 어떻게 처리하는 지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교육목적
- 판매 오더 프로세스 관리에 있어 핵심적인 조직 레벨을 이해합니다.
- 판매 오더 프로세스 관리에 있어 핵심적인 마스터 데이터를 이해합니다.
- SAP ERP에서의 주문-결제 프로세스 수행방법을 이해합니다.
- 기타 SAP ERP 프로세스와의 핵심적인 통합 관점을 이해합니다.
- 판매 오더 관리 프로세스에서 사용되는 보고 및 분석 도구를 이해합니다.
교육대상
SAP ERP의 주문-결제 비즈니스 프로세스 영역의 기초 이해가 필요한 모든 사람
교육내용
판매 오더 프로세스에서의 중요한 조직 레벨과 마스터 데이터를 학습하고, 고객 마스터 레코드 생성과 조건 마스터 레코드를 생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판매 오더 생성, 가용성 점검, 출하, 운송, 피킹, 출고, 대금 청구, 지급 처리에 이르는 일련의 주문-결제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요 학습 후, 판매 오더 프로세스에서 사용되는 관련 리포팅 및 분석 방법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조직 단위와 마스터 데이터 : 영업 조직, 유통 경로, 제품군, 영업 영역, 플랜트, 저장 위치, 출하 지점, 고객 마스터, 자재 마스터, 조건 마스터
- 주문-결제 비즈니스 프로세스 : 프로세스 개요, 주문-결제 프로세스의 문서 흐름
- 리포팅과 분석 툴 : 작업 리스트, 표준 분석, 판매 관리의 정보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