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커리큘럼
Enterprise Asset Management and Customer Service
Overview
Enterprise Asset Management and Customer Service 과정은 플랜트 유지보수 프로세스에서 사용되는 기술 오브젝트를 정의하고, 통지 생성, 통지의 유지보수 오더 변환, 유지보수 오더 일정 계획, 자제 출고 수행, 유지보수 오더 완료에 이르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설명합니다. 또한 고객 서비스에 대한 학습을 통해 서비스 통지 생성, 서비스 통지 생성 후 서비스 오더 변환, 근무시간 확인, 자원 관련 청구의 프로세스를 학습합니다.
교육목적
- 기업 자산 관리와 고객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조직 레벨을 이해합니다
- 고객 서비스에서, 플랜트및 플랜트 간 유지보수 시스템의 다양한 조직단위를 이해합니다.
- 기업 자산 관리 및 고객 서비스에서의 유지보수 워크센터와 그 역할을 이해합니다.
- 기능 위치의 정의를 이해합니다.
- 구조 지시자를 활용한 기능 위치 확인을 이해합니다.
- 설비 정의를 이해합니다.
- 기업 자산 관리에서의 BOM(Bill of Material)의 적용방법을 이해합니다.
- 수정 유지보수 프로세스 및 그 수행단계를 이해합니다.
- 다른 SAP ERP 모듈과의 통합관점을 이해합니다.
- 유지보수 이력관리 분석을 위한 도구를 이해합니다.
- 플랜트 유지보수 정보시스템을 활용한 보고서 작성을 이해합니다.
- 고객 서비스 오더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수행단계를 이해합니다.
교육대상
SAP ERP의 기업 자산 관리 및 고객 서비스 비즈니스 프로세스 영역의 기초 이해가 필요한 모든 사람
교육내용
기업 자산 관리 및 고객 서비스에 필요한 조직 레벨에 대해서 학습하고, 기능 위치, 장비, BOM의 기본 개념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통지, 계획, 제어, 실행, 완료 단계로 나누어 지는 수정 유지보수 프로세스와 플랜트 유지보수와 관련한 정보 시스템도 학습하게 됩니다. 그리고 서비스 오더의 구조를 식별하는 방법과 서비스 오더 처리와 관련한 수행 단계를 서비스 오더 기능과 함께 설명합니다.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업 자산 관리와 고객 서비스의 조직 레벨
- 기술적 오브젝트 : 기능 위치, 설비, BOM(Bill of Material)
- 수정 유지보수 프로세스 : 수정 유지보수 프로세스, 유지보수 오더 처리, 자재 계획, 오더 릴리스, 기술적 오나료, 수정 유지보수와 관리회계, 문서와 변경
- 레포팅과 분석 : 유지보수 이력, 자재 사용
- 서비스 오더 프로세스 : 서비스 오더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