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SAP(이하'회사'라 칭함)이 제공하는 웹 사이트sap.edserv.co.kr(이하'서비스'라 칭함)의 이용 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웹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게시나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회사 웹 사이트 안에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④ 약관의 변경사항 및 내용은 홈페이지(http://sap.edserv.co.kr)에 게시하는 방법을 통해 공시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
②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
③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과 그 뒤의 이메일 주소까지 포함
④ 비밀번호: 회원이 통신상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 전자우편(e-Mail): 인터넷을 통한 우편
⑥ 서비스 중지: 정상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⑦ 해지(탈퇴): 회사 또는 회원이 사이트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개통 후 사이트 탈퇴, 이용계약을 해약하거나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⑧ 교육과정: 회사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각 교육과정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교육 콘텐츠
⑨ 수강료(교육비): 회사의 유료 교육과정을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요금체계에 의해 특정 기간단위로 부과하는 금액
⑩ 수강 승인: 회원의 수강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시킨 경우 수강신청자가 정상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서비스의 구분]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가 공지나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
①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1인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유보]
①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회사 소정의 이용(회원)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해 고객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닐 경우
나. 타인의 실명을 이용하였을 경우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이용(회원)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마. 회사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을 경우
바.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제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⑥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가. 아이디(ID) / 나. 비밀번호(PW)


제 9 조 [회원 아이디(ID)의 변경]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다.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0 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온/오프라인 교육 유/무료 서비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전용 프로그램으로 강사가 제작한 녹화물로 Recorded 교육 서비스
나. 가항의 Recorded 교육서비스에 오프라인 교육과 실시간 교육을 혼합한 Blended 교육 서비스
다. 오프라인 교육과 실시간 교육을 혼합한 실습 위주의 Certification Workshop 교육 서비스
라.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세미나
마. 녹화되어 진행되는 온라인 세미나(녹화 세미나의 경우 결제 후 1주일 간 서비스 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교재를 별도로 판매하거나 강의 이외의 목적으로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8조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기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4 장 온/오프라인 교육 유료 과정의 이용


제 14 조 [수강신청 효력발생]
① 수강신청은 수강신청 희망자의 수강신청을 결제를 통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효력은 유료 교육과정 종료일까지로 합니다.


제 15 조 [수강신청]
①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서비스 내 소정의 수강 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 이상의 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원격교육 유료과정의 수강신청은 사이트 회원 가입자에 한합니다.


제 16 조 [수강료 납입]
① 제15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수강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수강료,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에 대한 것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가.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사이트에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나. 수강료는 회사가 지정한 계좌, 신용카드 등을 이용하여 납입합니다.
다. 납입기간은 수강신청과 동시에 납입하거나, 수강 시작 일주일 전까지 납입 합니다.
③ 미성년자가 수강신청을 하는 경우 수강료 납입자를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개인명의로 유료과정을 이용하고 개인이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유료과정을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 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 책임자는 유료과정 이용 회원 외에 타인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과정 이용자와 수강료 납부 책임자가 다른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제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개인명의로 유료과정을 이용하고 개인이 속한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유료과정을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는 유료과정 이용 회원과 이용 회원이 속한 법인 등의 단체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⑥ 법인명의로 유료과정을 이용하고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사용자 PC환경]
① 수강신청자는 원격교육 유료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PC 및 모뎀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특히 음성강의가 있는 경우 사운드 카드가 장착된 PC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② 원격교육 유료서비스를 수강하기 위한 응용소프트웨어는 수강 신청자가 별도로 구입하여야 하며 회사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세금계산서 발급]
① 수강료 납입과 관련하여 세금계산서 발급을 원하는 경우 수강 신청자는 회사에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세금계산서 발급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지난 세미나를 결제 하였을 경우
나. 할인 쿠폰을 사용하여 결제 하였을 경우
다. 할인 쿠폰을 적용하여 할인 받아 결제 하였을 경우, 할인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
라. 무료 교육서비스


제 19 조 [결제수단 및 방법]
회사의 결제 수단은 현금으로 한정하며, 계좌이체, 신용카드 또는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수강승인]
① 회사는 제15조에 따른 수강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에 수강료 납입 사실 확인 후 또는 신용카드 결제 승인 후 지체 없이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② 회사가 수강신청을 승인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W)
나. 수강신청 과목 및 수강료 납입방법
다. 수강취소 기간
라. 환불기간 및 절차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유료 교육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는데 지연 되는 경우
나. 수강신청 사항 중 계산서 발급에 필요한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등이 누락된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수강신청을 승인하지 아니합니다.
가. 유료 교육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지 아니하고 수강신청 기간을 경과한 경우
나. 신청자의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다. 수강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라. 기타 회사 소정의 수강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⑤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수강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수강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21 조 [유료 서비스 취소 및 환불신청]
① 유료서비스 신청회원은 서비스 신청 취소 기간 내에 취소/환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② 유료서비스 신청의 취소/환불 기간은 결제시스템 제휴업체와의 사업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될 경우는 사이트를 통하여 통보합니다.
③ 온라인 유료 교육과정의 경우, 아래의 신청 취소/변경 규정을 따릅니다.
가. Recorded 교육 과정은 수강 신청자가 지정한 수강 시작일의 일주일 전 이내에 취소 및 변경이 가능 합니다.
나. Blended 교육 과정은 공지된 수강 시작일의 일주일 전 이내에 취소 및 변경이 가능 합니다.
다. Certification Workshop 교육 과정은 공지된 수강 시작일 일주일 전 이내에 취소 및 변경이 가능 합니다.
④ 온라인 유료 교육과정의 경우, 아래의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가. 결제 신청 취소기간 경과 후 : 환불불가 / 수강료 결제 후 24시간이 초과한 후 : 환불불가 / ID 공유임이 확실시 될 경우 : 환불 불가
나. 수강료 결제 후 수강 개시일 후 24시간 이전 : 결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의 50% 환불
다. 수강료 결제 후 수강 개시일 후 24시간이 초과되었으나, 온라인 교육 콘텐츠에 파일 손상 등의 심각한 오류가 있을 경우 : 결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 100% 환불
⑤ 수강취소/환불신청은 반드시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관리자메일로 전송하여야 합니다.
⑥ 수강료를 입금한 수강신청자가 환불 신청하는 경우 환불액을 받을 수 있는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를 입력하여야 하며, 해당 통장 사본과 사업자 등록증을 FAX, 우편등으로 제출 해야 합니다.
⑦ 유료 서비스의 불법 공유 등 제28조에 의한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강제 해지 당한 회원에게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⑦ 회사는 경우에 따라 환불/취소에 따른 수수료를 공제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수료 확인]
① 온/오프라인 유료서비스 수강자의 수료처리는 회사가 정한 기준과 절차(회사 홈페이지에 공지)에 따라 처리를 합니다.
② 과정에 따라 과제, 시험 등 수료관련 데이터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고용보험 환급]
고용보험 환급이 적용되는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수강자가 고용보험법상의 환급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관계법 및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준 및 요건에 부합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수강자 소속의 고용보험 담당자를 통해 충분히 숙지하여야 합니다.


제 2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 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5 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관계


제 26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公序良俗)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항상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서 회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건의사항이나 불만사항을 접수하기 위한 "문의센터"를 운영하며, 질문에 대한 응답을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27 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아이디(ID)
다. 비밀번호(PW)
라. 주소 및 연락처
마. e-mail 주소
②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나.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라.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마. 외부 제휴사이트의 원격교육과정을 수강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유료 강의 이용자의 수강기간 동안 ID 도용 등의 체크를 위하여, 이용자의 접속 IP와 Log를 남기며 수집된 정보는 위의 목적 외의 이용을 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 회사의 귀책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⑥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⑦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정책은 홈페이지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해 공지하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담당자를 지정하여 관리합니다.


제 28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나. 자신의 회원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라.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마.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바.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사.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아.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자.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카. 게시판 등 커뮤니티를 통한 상업적 광고홍보 또는 상거래 행위


제 29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28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30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책임]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 장 기 타


제 31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3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 (단, 해지일이 법정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유료 교육과정의 불법 공유 및 무단 복제·배포 등 제28조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가 통보한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을 경고 없이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3 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4 조 [면책·배상]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 선택, 기타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 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28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 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이 제28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35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제 36 조 [회원의 불만 접수처리]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해서 불만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문의센터"나 전자우편, 전화 등을 이용하여 접수를 할 수 있고, 회사는 이의 처리를 성실하게 수행합니다.
② 담당자의 전자우편주소나 전화번호 등은 홈페이지 상에 공지합니다.

[부 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03년 9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